티스토리 뷰

술게임 종류 벌칙 인트로 노래 19


지금부터 술게임 종류 BEST 7을 소개하겠다. 이것만 알고 있어도 술자리 인트로 노래나 소외감을 없을 것이다.


술게임 종류


1. 눈치게임


아주 기본이 되는 술게임이라 패스하겠다. 젊은 세대라면 모르는게 없을정도인데 아직까지도 유행하는 술자리 게임이다.


2. 베스킨라빈스 31


아주 가벼운 술게임 노래로 시작해 숫자를 부르는 형식이다. 시계방향으로 돌며 숫자 3개내로 불러야 하며 다음사람은 같은 갯수의 숫자를 부를 수 없다. (예: 1, 2, 3 을 했다면 다음 사람은 4나 4, 5 밖에 할 수 없음). 이렇게 가다가 31을 말하는 사람이 지는게임.


3. 만두게임


제로게임의 변형이다. 손을 오므려서 만두모양을 만들면 0으로 치고 피면 5로 친다. 공격자는 5배수의 숫자만 말한다. (5명이면 5x5=25까지 가능). 걸린 사람은 빠지는 형식.


4. 손병호 게임


다섯 손가락을 피고 질문을 돌리고 해당 질문에 해당자는 손가락을 하나씩 접는 형식. 최근 유행하는 술게임 종류 중 하나이다. 거의 한번씩은 하는 듯.


5. 아파트 게임


손을 화이팅할 때처럼 서로 교차하며 쌓고 맨 밑부터 손을 빼고 다시 올리면서 해당 층수까지 교차함.


6. 훈민정음 게임


초성을 말하고 "ㅅㅂ", 돌아가면서 말하는게임. 수박, 서방 이렇게.




7. 휴대전화 문자받기


문자를 보내서 먼저 응답을 받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 제일 늦는 사람은 벌칙.


물론 369 술게임이나 마피아게임 등 아직도 옛날 술게임은 유명하다. 아래는 유튜버 혜서니가 알려주는 술게임 종류 및 벌칙 그리고 인트로 노래등이다.



1번부터 4번까지가 예전부터 유행하던 술게임 종류라면 5번부터 7번까지는 최근부터 유행하는 게임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런데 거의 다 도찐개찐인듯하다.

댓글